투데이링크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기획실·LINC 3.0 사업단 이종석 실장이 산학협력 유공자 성과확산 분야에서 그 공적을 인정받아 ‘2023년 산학협력 EXPO’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본 표창은 산학협력 성과확산을 통해 산학협력 저변확대 등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한다.


이종석 실장은 약 16년간 산학협력단, 연구처, 공학교육혁신센터 등 대학의 산학협력 주요분야에서 다수의 대형 국책사업 유치와 산학협력 및 연구 인프라를 구축했다. 

현재 산학기획실장 겸 LINC 3.0 사업 행정실장으로서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대학을 하나로 연합하고 공유·협업하는 다수의 공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대학과 사업단 간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통해 고도화된 성과관리 플랫폼을 구축하여 산학협력 성과를 제고하고, Web기반 연구인력 플랫폼 및 기업맞춤형 가족회사 시스템 고도화를 주도하여 지역산업 양성을 위한 대학의 보유기술과 인력을 맞춤형으로 공급함으로써 지역산업 경제와 지역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종석 실장은 국가적·지역적 흐름에 발맞추어 2025년 도입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를 체계적으로 대비하고, 현재 행정총괄을 맡고 있는 LINC 3.0 사업 등을 통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 모두에게 와닿는 산학연 협력 추진과 적극적인 연구분야가 될 수 있도록 공유·협업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